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렌케어약국 입니다.

 

이제 곧 즐거운 설명절 인데요,

맛있는 떡국도 먹고 전도 먹고 배부른 명절을 보내게 되실 것 같아요.


명절이 되면 먹을 게 너무 많아서 폭식을 하게 되기 십상인데요, 이렇게 갑자기 과식을 하게 되면 하루종일 답답하고 속이 더부룩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인 소화제 중 하나인 베아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베아제는 베아제정 & 닥터베아제정 두 종류가 있는데요, 이 두 제품은 어떤 점이 다른지, 그리고 약국 베아제와 편의점 베아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소화불량이란 무엇일까요?


소화불량이란 음식을 섭취한 후 윗배에서 나타나는 소화 장애를 말합니다.

소화가 안되어서 정체된 느낌, 포만감, 팽만감, 상복부 답답함, 트림, 속쓰림,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말해요.



우리의 위는 처리할 수 있는 내용물의 양이 정해져 있는데, 정해진 양을 초과해서 먹게 되면 음식물이 위에 오래 정체하게 되고, 이 오래 정체된 음식물이 위 점막 자극을 통해 위 통증을 유발시키게 됩니다.

 

 

 

이렇게 소화불량이 발생하게 되면 약국에서 소화제를 찾아주세요.


소화제는 소화효소제, 위장관운동조절제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과식을 해서 체했을 때는 소화효소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베아제는 소화효소제를 비롯하여 구풍제(시메티콘), 이담제(우르소데옥시콜산)가 포함되어 있어서 다목적으로 도움이 되는 소화제 제품입니다.

 


 

소화효소제란 뭔가요?

 

 

 

식사를 하자마자 바로 명치가 콕콕 찌르는 듯 아픈 경우라면 위장근육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이럴 떄는 소화효소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소화효소제란, 소화에 사용되는 효소를 직접 공급해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소화를 돕는 효소들이 들어 있어요.



소화효소제는 증상이 있을 때마다 1~2정 복용하면 되고,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돼지고기에 과민반응이 있는 사람은 판크레아틴이 포함되어 있는 약의 복용을 피하도록 합니다.

(돼지의 췌장 등에서 효소를 얻어 약을 제조하기 때문)

 

 

 

그리고 소화효소제를 보시면 대부분 알약 형태인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위산에 파괴되지 않고 장까지 도달하여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코팅해 두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약을 가루로 만들어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어린아이나 노인의 경우라면 알약 대신 과립 형태의 효소를 찾아주세요.


그러면 이제부터 베아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베아제정

 

 

베아제에는 지방과 단백질을 소화시킬 수 있는 효소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리파제와 우르소데옥시콜산이 지방 소화를 도와주고, 복부팽만감을 해소시켜주는 가스제거제 시메티콘도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이 많이 낀 음식을 먹고 나서 더부룩한 증상이 생겼을 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위와 장에서 따로따로 소화효소가 나올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위에서부터 소화를 도와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위에서 작용하는 성분 : 비오디아스타제2000III, 리파제I, 판푸로신SS, 판셀라제SS,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시메치콘
  > 장에서 작용하는 성분 : UDCA, 판크레아틴


1회 1정 1일 3회 식후 복용 권장하고 있으며, 7세 이하의 어린이는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닥터베아제정 - 기름진 음식, 단백질 풍부한 육류로 더부룩할 때 추천

 

 

 

닥터베아제는 베아제 대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소화력이 더 강화된 제품입니다.


탄수화물 소화력 강화를 위한 크리아제PEG, 식물성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라인, 그리고 지방 소화를 위한 리파제II가 보강되었습니다.


  > 위에서 작용하는 성분 : 비오디아스타제2000III, 리파제II, 판프로신, 판셀라제,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시메치콘, 브로멜라인, 다이젤 100

  > 장에서 작용하는 성분 : UDCA, 크리아제PEG, 브로멜라인


특히 지방소화를 돕는 리파제가 베아제정보다 두배 더 많이 들어간 걸 보실 수 있어요.

서구화된 식생활에 맞추어 개발된 제품으로, 기름진 음식 및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를 섭취했을 때 닥터베아제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1회 1~2정 1일 3회 식후 복용 권장하고 있으며, 7세 이하의 어린이는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약국 베아제 vs 편의점 베아제

 

 

 

 

베아제정과 닥터베아제정은 편의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는 안전상비의약품입니다.

성분은 동일하지만 포장단위에 차이가 있어서, 약국 제품은 10정이지만 편의점 제품은 3정입니다.



급한 상황에서 복용할 수 있도록 1일 복용량인 3회분만을 판매하고 있는 것인데요,

응급상황이 아니라면 병원 및 약국을 방문하여 보다 적절한 소화제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