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렌케어약국 입니다 ^^

전이암 극복 약사 헬렌쌤이 알려주는 항암소스 레시피 모음집! 시작합니다.

 

 

 

기나긴 항암 치료 후 암생존자인 우리는 많은 채소를 통해 파이토케미컬을 섭취해야 해요.

그런데 채소를 그냥 무작정 먹다보면 물리기 마련이죠?

그럴때 야채와 곁들여 먹기 좋은 소스 모음집! 헬렌쌤이 알려드려요.

 


 

1. 올리브오일드레싱

 

 

 

 

[재료] 올리브유 4T, 레몬즙 2T, 홀그레인 머스터드 1T, 다진마늘 1t

 

 

이 올리브오일 드레싱은 기본적인 베이스로,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풍미를 살릴 수 있는 만능 소스입니다. 레몬이나 다양한 맛의 식초를 더하면 신선하고 상큼한 맛을, 머스터드나 향신료를 더하면 더욱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홀그레인 머스터드는 당근라페에 자주 사용되는 재료로, 특유의 질감과 풍미가 음식에 풍성함을 더해줍니다. 이 머스터드는 첨가물이 적고 순수한 맛을 제공하므로, 드레싱을 건강하게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잡다한 성분이 없는 머스터드를 고르면 더욱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죠. 다양한 맛의 조화를 통해 자신만의 드레싱을 완성해 보세요!

 

 

 

 

 

2. 발사믹드레싱

 

 

[재료] 올리브유 4T, 발사믹식초 4T, 다진마늘 1t

 

발사믹 식초는 천연의 단맛이 특징으로, 음식에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해줍니다. 이 식초는 특히 단맛이 어울리는 음식과 잘 어울리며, 샐러드나 구운 채소와 같은 요리에 곁들이면 맛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그 고유의 깊고 풍부한 맛 덕분에 다양한 요리의 풍미를 살리는 데 유용한 재료입니다.

 

 

 

 

 

 

3. 된장드레싱

 

 

 

[재료] 된장1T, 식초1/2T, 참기름1/2T, 올리브유3T, 깨 2T, 물 조금, (알룰로스 1t)

 

헬렌이 너무나 애정하는 된장드레싱! 브로콜리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당근에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알룰로스를 넣지 않지만, 만약 알룰로스를 넣어서 먹으면 좀더 달큰하게 먹을 수 있어요.

 

 

 

 

4. 항암쌈장

 

 

 

[재료] 된장 2T, 삶은 고구마 2개, 캐슈넛 한컵, 다진마늘 3t, 양파 1/4개

 

제가 티비에서 봤던 쌈장레시피에요. 일반적인 쌈장에는 많은 첨가물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아요. 그런데 이렇게 기본된장에 삶은고구마, 캐슈넛을 같이 넣어주면 된장이 달콤해지면서 쌈장맛을 내게 된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항암성분이 풍부한 식재료! 항암쌈장과 함께 채소 많이 먹고 건강 유지해요!

 

 


 

 

약사 헬렌쌤의 항암소스 레시피,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link를 통해 건강소식을 팔로우 해보세요!

 

 

 

*Youtube : (9) Helen 꿈꾸는 암환자 l 헬렌케어약국 - YouTube

 

Helen 꿈꾸는 암환자 l 헬렌케어약국

행복한 꿈을 꾸는 전이암 극복 약사엄마 Helen의 이야기 helen.cancerkmd@gmail.com

www.youtube.com

 

 

 

 

*instagram : 헬렌쌤 ㅣ암극복 약사💊 꿈꾸는 암환자❣️ㅣ헬렌케어약국(@helenssam_dreaming)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brunch : 헬렌쌤 Helen 꿈꾸는 암환자의 브런치스토리

 

헬렌쌤 Helen 꿈꾸는 암환자의 브런치스토리

약사 | 17cm가 넘는 전이암을 떼어낸 후 6번의 항암치료, 28번의 방사선 치료를 병행했습니다. 그 후 추가 항암치료를 거부하고 자연치료로 건강을 회복해 나가고 있는 약사엄마 입니다.

brunch.co.kr

 

 

 

 

 

반응형
댓글